[공통] 2024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수강료 납부 및 환불계획 안내

유은영l 2024-05-09l 조회수 514
200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및 환불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, 수강료 미납 및 폐강(수강인원 20명 미만)에 따른 수강 취소로 수업을 듣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.
아울러 납부 기간에 미납 시 수강신청이 자동 취소 처리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 

1. 납부 및 고지서 출력 기간
 □ 1: 2024. 5. 30.(목) ~ 6. 4.(화) / 토,일 제외
 □ 2(최종): 2024. 6. 7.(금) ~ 6. 10.(월) / 토,일 제외
    ※ 고지서 출력 방법: mySNU > 로그인 > 학사정보 > 등록 > 고지서/내역조회 > 계절학기 고지서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mySNU > 하단의 학사서비스 > 등록금고지서 출력

2. 수강료(1학점): 이론 40,500, 실기 45,500

3. 납부 방법: 은행, 가상계좌 및 ATM 납부
 □ 전 은행 창구 납부: 납부기간 내 평일 09:00 ~ 16:00 *지점에 따라 일부 상이
 □ 가상계좌 납부
  - 2024. 5. 30.(목) 09:00 ~ 6. 4.(화) 17:00 (·일 제외) *납부 마지막일(6. 4.)17:00 마감
  - 2024. 6. 7.(금) 09:00 ~ 6. 10.(월) 17:00 *납부 마지막일(6. 10.)17:00 마감
 □ ATM 납부
  - 고지서가 없거나 가상계좌번호를 모르는 경우 활용
  - 공과금>대학등록금>승인코드입력(농협 079695, 신한 88105)>학번입력>조회(학생이름, 금액 확인)>납부
 □ 납부 관련 유의사항
  - 수수료 발생 시 개인부담
  - 과목별 분납 불가
  - 수강료 납부 후에는 교과목 변경 불가(, 폐강 시 동일학점 동일금액으로 이동 가능)

4. 
납부 확인
 □ SMS 통지: 본인 핸드폰(개인정보에서 SMS 수신 동의한 경우)
 □ 납부확인서: mySNU > 인터넷증명서 발급

5. 폐강 확인
 □ 납부 후 폐강된 강좌는 동일학점 동일금액의 다른 과목으로 이동하거나 환불 요청
 □ 수납 후 폐강 공고: 2024. 6. 13.(목), mySNU 게시판

6 수강 취소 기간 및 환불 방법
 □ 취소 기간

수강 취소 기간 환불 금액 비고
2024. 6. 14.(금) ~ 6. 23.(일) 납입금 전액 환불 개강 전
2024. 6. 24.(월) ~ 7. 5.(금) 납입금 3분의2 환불 수업일수 1/3
2024. 7. 6.(토) ~ 7. 12.(금) 납입금 2분의1 환불 수업일수 1/2

 ※ 2024. 7. 13.(토)부터 취소 및 환불 불가하며, 환불금액 입금은 신청마감일 이후 약 3주 정도 소요
 □ 취소 및 환불 방법
  - 개강 전(6.23.까지): mySNU > 학사행정 > 계절학기 > 수강신청취소/환불신청에서 수강신청 취소 및 수강료 반환 신청
  - 개강 이후(6.24.부터): mySNU > 계절학기수강취소 신청
    º (승인필요 교과목)
담당교원 온라인 승인/반려
    º (승인불필요 교과목) 즉시 취소
  ※ 학생 본인 명의 계좌 등록 및 확인(필수): mySNU > 학사정보 > 나의정보 > 개인정보수정(본인명의의 계좌번호를 등록해야 환불 가능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