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대학원] 2025-2 대학원연구생 등록 일정 알림

김수영l 2025-08-04l 조회수 350
◈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연구생 등록 안내 ◈
추가공지 (2025.09.16)
-  2025-2학기 논문심사 대상자는 등록 필수(지난학기 박사 연장자 등록 필수!! 보존용 미제출자는 필수 아님)
- BK나 다른 연구비 받는 학생들은 해당 사업에서 연구생등록을 필수로 하고 있는 경우 기간 내에 꼭 등록, 등록 후 연구행정 SRnD 에는 다음날 반영 (관련문의는 산학협력단으로 880-4000)
-S카드, 주차등록, 관악사, 외국인 학생 비자, 도서관 이용, 어린이집 등등 시설물 이용 등을 위해 필요한 학생들은 기간내에 등록 必 (관련 문의는 해당 부서로)
-연구생등록납부 확인서는 증명서 발급에서 학생이 직접 발급(학생포털 ⇒ 학사/정보 ⇒ 증명/확인서 ⇒ 증명/확인서 발급
-연구생 등록한 학생은 한국장학재단에서 생활비 지원 신청을 할 수 있음. 재단으로 학적이 바로 반영되는게 아니라, 장학복지과에서 정보를 반영해주셔야 함.
 해당 연구생은 마이스누 시스템 기초정보 등록 및 신청 필(관련문의 장학복지과 02-880-5078 김승우 선생님)
 
1. 등록기간
   가. 1차: 2025. 8. 20.(수) 09:00~ 9. 3.(수) 17:00 (11일간)
          ※2025년 8월 수료자는 9. 1.(월)부터 수납 가능
          ※평일 24시간 납부 가능(마지막 날 17:00 마감)
   나. 2차: 2025. 9. 15.(월) 09:00 ~ 9. 25.(목) 17:00 (9일간)(최종)
          ※평일 24시간 납부 가능(마지막 날 17:00 마감)
 
2. 납부대상자 
   대학원 과정을 수료한 자 중 이번 학기에 학교 제반시설(도서관, 실험실습실, 전산원, 대학원연구실, 관악사 등)을 이용하거나 학위논문을 제출하고자 하는 자
 
3. 납부금액
  - 이학․공학계열 :  ₩ 200,000(이십만원정)
 
4. 납부장소 
   농협은행 및 신한은행 전 지점
 
5. 납부방법 
   방법1) 전산 출력된 납부고지서로 지정은행에 납부
   방법2) 납부고지서에 명기되어 있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계좌 이체하여 납부
 
6. 납부고지서 출력방법
   가. 학생 
    서울대학교 학생포털 마이스누(http://my.snu.ac.kr)에서 로그인(학생ID)한 후 학사/정보 ⇒ 등록 ⇒ 고지서/내역조회 ⇒ 연구생부담금고지서를 선택하여 출력
    ※ 포털 마이스누에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학과사무실로 문의
   
7. 납부확인서 발급
   학생포털 ⇒ 학사/정보 ⇒ 증명/확인서 ⇒ 증명/확인서 발급
 
8. 유의사항
   가. 학교시설 이용 및 논문심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연구생등록을 하여야 함.
   나. 연구생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논문심사 신청 불가
   다. 수료 후 BK플러스 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또는 연구과제의 책임자 및 참여연구원의 경우 대학원 연구생 등록하여야 함.
   라. 수료 후 2025학년도 2학기 강의연구지원장학생 또는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할 자는 필히 1차 등록기간에 등록 하여야 함.
   마. 납부 후 부득이한 사유로 환불을 원하는 학생은 2차 등록기간 중 포털 마이스누(http://my.snu.ac.kr/mysnu)에서 학사/정보 ⇒ 등록 ⇒ 분납/환불신청 ⇒ 연구생부담금환불신청를 작성하여 환불 신청
   바.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속 학과사무실로 문의